복숭아같이 사랑스러운 느낌 가득
딥디크 필로시코스 공식홈페이지 설명
여름 날의 무화과 나무 한 그루.
딥티크의 창시자 데스몬드와 이브 쿠에랑은 그리스 펠리온 산에서 여름 휴가를 보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에서 말린 무화과 잎새들이 가득 찬 선물상자를 가져왔습니다.
몇 년 후에 선물상자를 열었을 때, 여전히 짙은 무화과 향기를 품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 추억의 상자로부터 영감을 받아 1996년 필로시코스 향수와 캔들 두 제품이 탄생 되었습니다.
필로시코스는 그리스 어로 ‘무화과 나무의 친구’라는 의미이며 무화과 잎, 줄기, 열매까지 무화과 나무 한 그루를 표현한 감각적인 향 입니다.
딥디크 필로시코스 향 노트
부향률 : 오 드 퍼퓸/오 드 빠르펭
향의 계열 : 그린, 플루티, 우디
탑 노트 : 무화과 나뭇잎, 무화과
미들 노트 : 코코넛
베이스 노트 : 무화과 나무, 시더
딥디크 필로시코스 향수 리뷰
한 줄로 설명하면, 수분기 가득한 생 무화과와 코코넛. 무화과의 향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복숭아 향으로 이해해주시면 됩니다.
첫 향부터 물복숭아의 향이 바로 느껴집니다. 정말 우리가 알고 있는 그 물복숭아 향입니다. 수분기 가득하고 복숭아의 싱그러운 달콤함이 느껴지고 더해서 진한 초록색 잎사귀의 쌉쌀한 향도 같이 느껴져 당장 앞에 접시에 잎사귀 위에 복숭아가 썰어져서 놓여있는듯 할 정도 입니다.
그냥 처음부터 달달한 무화과 향으로 시작했다면 단 향에 질렸을 수도 있었을 것 같아요. 이러한 부분을 풀과 잎사귀를 짓이긴 듯한 떫고 쌉쌀한 초록색 향이 과육의 달달함을 줄여주어 밸런스를 잘 맞춘 향이에요. 마치 반으로 갈라놓은 무화과가 잔디밭에 떨어져 있을 때 날 법한 향이에요.
앞의 향까지 코코넛이 있는 줄 모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코코넛과 무화과의 무겁고 우디한 존재감을 조금씩 들 전체 비중의 10~15% 정도만 차지할 정도로 은은하게 깔립니다. 수분기 가득한 달콤한 복숭아, 우디한 무화과, 산뜻한 무화과 잎의 향이 계속 잔향까지 이어지며 마무리합니다.
향이 주는 분위기
지속력과 확산력
지속력은 5시간, 확산력은 좋음이었습니다.
어울리는 성별
딥디크 필로시코스는 남성이 40%, 여성이 60%로 남녀 공용 향수입니다.
중성적인 향이나 여성분들이 사용하면 더 잘 어울리는 분위기를 가져 여성쪽에 %를 더 주었습니다.
(남성분들도 충분히 사용가능합니다)
어울리는 계절
봄/여름/가을/겨울에 잘 어울립니다.
몇 번 뿌리면 될까?
주로 실외에 있는 경우 : 3뿌
주로 실내에 있는 경우 : 2뿌
딥디크 필로시코스 가격
1뿌 : 200원
1ml : 2,410원
50ml : 176,000원
100ml : 24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