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티크 창립자를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향수
딥티크 오르페옹 공식홈페이지 설명
따듯한 통카빈, 풍부한 자스민, 깊이를 더해주는 삼나무 그리고 생동감을 주니퍼베리로 담았습니다.
담배연기가 구불구불하게 피어오르고, 블러셔가 가루로된 흔적, 불에 탄 나무 연기가 가득했던 바에서 딥티크 창립자들은 함께 모이길 좋아했습니다. 그 장소를 기념하고자 만든 후각적 초상화. 딥티크 오르페옹.
딥티크 오르페옹 향 노트
부향률 : 오 드 퍼퓸
향의 계열 : 스파이시, 파우더리, 플로럴
탑 노트 : 주니퍼 베리, 라즈베리
미들 노트 : 자스민, 일랑일랑, 목련, 다마스크 로즈
베이스 노트 : 머스크, 통카빈, 벤조인, 암브록산, 갈바눔 앰버
딥티크 오르페옹 후기
한 줄로 설명하면, 남자 스킨에 파우더리한 꽃 향을 넣으면 날 법한 부드러운 향
첫 향 자체는 주니퍼베리가 주인공. 가볍고 시원한 소나무 침엽과 톡 쏘는 스파이시함도 있어서 남자스킨 향 혹은 진토닉 같은 향으로 느껴져요. 더해서 달달함과 자스민의 파우더리한 화이트 플로럴 향이 주를 이룹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면 매캐/구수한 담배(토바코) 연기 향도 조금씩 피어오르는데 당시 오르페옹에서 남성들이 피운 고급 파이프 담배 향을 표현한 것으로 느껴졌어요. 좀 더 지나면 앞에 주니퍼베리 향이 사라지고 고급 진 비누 향으로 안정되는데 흔한 비누 향이 아니라 베이비파우더보다 무겁고 달콤함이 추가된 비누 향으로 변합니다.
잘 맡다 보면 나무로 만들어진 따듯한 분위기의 집에 있는 듯한 우디함도 느낄 수 있는데 시더우드의 잔잔하게 깔려있는 우디함으로 잔향까지 길게 남아있었어요.
앞서 설명한 것처럼 향의 변화가 되게 화려한 편. 처음엔 주니퍼베리의 시원함에서 천천히 온기가 느껴지는 파우더리+우디함의 따듯한 향으로 변해갑니다.
향이 주는 분위기
지속력과 확산력
지속력은 4~5시간, 확산력은 보통이었습니다.
어울리는 성별
여성이 40% 남성이 60%로 남성들에게 가장 어울리는 향이에요.
어울리는 계절
가을/겨울에 잘 어울립니다. 요즘같이 쌀쌀한 날에 조합이 좋습니다
몇 번 뿌리면 될까?
주로 실외에 있는 경우 : 3뿌
주로 실내에 있는 경우 : 2뿌
딥디크 오르페옹 가격
1뿌 : 300원
1ml : 2,790원
100ml : 27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