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세탁 향수
클린 웜코튼 공식홈페이지 설명
비누바에서 영감을 얻은 클린만의 세련되고 심플한 사각바틀에 은은한 파스텔톤의 블루 컬러가 어우러져 부드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전합니다.
탑노느의 상큼한 시트러스 향이 미들의 부드러운 플로럴 향과 잘 어우러져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을 선사한다.
클린 웜코튼 향 노트
부향률 : EDP
향의 계열 : 플로럴, 프루티, 프레시
탑 노트 : 시트러스, 버베나
미들 노트 : 오렌지 플라워, 마린 노트
베이스 노트 : 푸제르, 머스크
클린 웜코튼 향수 리뷰
한 줄로 설명하면, 빨래 건조대 위의 가루세제가 살짝 묻은 세탁물의 향
첫 분사 시에 정말 쨍한 시트러스 향이 코를 톡톡 찌릅니다. 바이레도 블랑쉬에서도 알데하이드의 쨍한 향이 느껴지는데 다른 쨍함이에요. 건조되어 바삭바삭한 가루세제를 맡으면 날 것 같은 인공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못 견딜 정도는 아닙니다. 털어먹는 레모나 같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론 이름에서의 Warm은 이해가 가지 않았어요. 베이스 노트에 머스크를 사용해서 그렇게 지은 것인지 조금 의문입니다. 따스한 느낌보단 청량하고 상쾌한 바싹 마른 세탁물의 향처럼 느껴지거든요.
클린 웜 코튼 vs 클린 쿨 코튼 비교
둘 다 비슷한 세탁, 비누 향지만 이름을 조금 잘못 지은 것 같습니다. 클린 웜 코튼은 Warm한 느낌이 없고 클린 쿨 코튼은 Cool한 느낌이 없어요. 반대로 클린 웜 코튼이 좀 더 청량하면서 시원하고 클린 쿨 코튼은 포근한 향이었습니다.
만약 저에게 2개 향수 중에서 고르라고 한다면 클린 쿨 코튼으로 고를 것 같아요. 웜 코튼의 쨍한 향이 상대적으로 덜하고 세제에 섬유 유연제를 가미한 것 같은 부드러움이 느껴지거든요. 혹 올리브영에서 시향 할 일이 있으시다면 웜 코튼과 쿨 코튼 비교해서 마음에 드는 향으로 선택해서 사용해 보실 권해드려요!
향이 주는 분위기
지속력과 확산력
지속력은 3~4시간, 확산력은 보통이었습니다.
어울리는 성별
여성이 45%, 남성이 55%로 남자에게 조금 더 어울리는 향수입니다.
여성분들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세탁향에는 남녀 구분이 없으니깐요.
어울리는 계절
봄/여름/가을/겨울에 잘 어울립니다.
4계절 어울리지만 겨울에 뿌릴 경우 추운 날씨와 더불어서 조금 시린듯한 느낌이 있어서 온도감이 적절한 느낌은 아닙니다.
몇 번 뿌리면 될까?
주로 실외에 있는 경우 : 3뿌
주로 실내에 있는 경우 : 2뿌
클린 웜코튼 가격
1뿌 : 76원
1ml : 2,330원
30ml : 57,000원
60ml : 9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