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섬유유연제 세탁 향
클린 쿨코튼 공식홈페이지 설명
시원한 산들바람에 세탁물이 흔들리는 향 상쾌함이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쿨 코튼
따뜻한 날, 잘 다려진 티셔츠가 연상됩니다.
클린 쿨코튼 향 노트
부향률 : 오 드 퍼퓸(EDP)
향의 계열 : 시트러스, 프루티
탑 노트 : 레몬, 베르가못, 그린애플
미들 노트 : 코튼 플라워, 민트, 미모사
베이스 노트 : 화이트 머스크, 피치, 앰버
클린 쿨코튼 후기
클린 웜코튼의 첫 시작은 가루세제를 맡았을 때 인공적인 쨍한 시트러스 향이 느껴졌는데 클림 쿨코튼의 첫 시작은 다릅니다. 레몬 껍질의 새콤함과 약간의 쨍함이 있지만 곧 꿀 베긴 사과의 달콤아삭함이 중화시켜주어 비슷하게 세탁물의 향이지만 첫 시작이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이어서 따스한 온도감이 느껴지는 은은한 꽃향이 약간의 수분감과 함께 느껴지고 언뜻 민트의 시원함이 앞선 향들과 같이 느껴져 부드러운 섬유유연제 혹은 투명한 샤워젤 같습니다.
사람들 집안마다 고유의 세탁 향이 있듯이, 클린 쿨코튼은 웜 코튼처럼 당장 세탁한 향이라기 보다 세탁은 했는데 사람들 집안의 고유의 향처럼 자연스러움도 가미된 느낌이에요. 세탁하고 곱게 개어서 서랍장에 넣어둬 집안 고유의 향이 배어든 향입니다.
클린 쿨코튼 클린 웜코튼 호불호 차이
향수 이름과 실제 맡은 향이 달라서 혼동이 왔습니다.
클린 웜 코튼은 Warm한 느낌이 없고 클린 쿨 코튼은 Cool한 느낌이 없어요. 저에겐 반대로 클린 웜 코튼이 좀 더 청량하면서 시원하고 클린 쿨 코튼은 포근한 향이었습니다.
향의 분위기에서도 차이가 납니다. 클린 웜 코튼은 당장에라도 학교나 직장에가면 맡을 수 있는 세탁물의 향이라면 쿨코튼은 과거에 스치듯이 느꼈던 추억이 담긴 세탁물의 향이에요. 무언가 아련함이 묻어나옵니다.
- 이런 분들은 클린 웜 코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 이런 분들은 클린 쿨 코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좀 더 갓 빨래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운동을 좋아하는 남성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운동을 하고나면 왜인지 축축하고 땀냄새가 날 것 같은데 웜 코튼의 건조한 세탁의 향이 반전으로 느껴져 자기관리하고 더 깔끔한 분위기로 극대화되는 느낌이 있습니다.
섬유유연제가 들어간 빨래향을 원하고 쿨 코튼의 쨍한 향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부드러운 향이 있어서 여성분에게 좀 더 잘 어울리는 향이에요.
향이 주는 분위기
교복을 입던 학창시절에 친구들과 같이 이야기 하다보면 향수는 아니고 정말 세탁 후에 나는 자연스러운 섬유유연제의 향이라서 내적친밀감 쌓이는 향입니다. 그러다 보니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만 같은 편안한 기분이 듭니다. 연령대 상관 없이 데일리로 편한 복장에 사용하기 매우 좋습니다.
지속력과 확산력
지속력은 3~4시간, 확산력은 좋음이었습니다.
어울리는 성별
여성이 50%, 남성이 50%로 남녀 공용 향수입니다.
어울리는 계절
봄/여름/가을/겨울에 잘 어울립니다.
몇 번 뿌리면 될까?
주로 실외에 있는 경우 : 3~4뿌
주로 실내에 있는 경우 : 2~3뿌
클린 쿨코튼 가격
1뿌 : 46.5원
1ml : 560원
100ml : 55,900원